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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5 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 본문

JAVA

아이템5 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

dev22 2023. 1. 26.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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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29, 이 패턴의 쓸만한 변형으로 생성자에 자원 팩터리를 넘겨주는 방식이 있다. 

p29, 자바 8에서 소개한 Supplier<T> 인터페이스가 팩터리를 표현한 완벽한 예다.

p29, 한정적 와일드카드 타입을 사용해 팩터리의 타입 매개변수를 제한해야 한다. 

p29, 팩터리 메소드 패턴

p30, 의존 객체가 많은 경우에 Dagger, Guice, 스프링 같은 의존 객체 주입 프레임워크 도입을 고려할 수 있다. 

 

 

-팩터리 메소드 패턴

구체적으로 어떤 인스턴스를 만들지는 서브 클래스가 정한다. 

새로운 product를 제공하는 팩토리를 추가하더라도, 팩토리를 사용하는 클라이언트 코드는 변경할 필요가 없다. 

 

-스프링 Ioc